본문 바로가기
생활꿀팁

따릉이 잠금레버를 내렸으나 반납이 안될 때 대처법

by 이점례 2022. 11. 2.

안녕하세요 이점례입니다 ^^

 

따릉이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! 저도 따릉이를 애용중인데요 ㅎㅎ! 며칠 전에 따릉이를 다 이용한 후 정류소에 반납을 했음에도 불구하고, 한 50분 뒤 쯤 반납이 안되었고, 곧 추가요금이 부과 된다고 알림톡이 오더라구요 ㅜㅜ

 

잠금레버를 내린 후 반납 안내가 제대로 나왔는 지 확인을 했어야 했는데, 지하철을 놓칠까봐 급하게 나온게 화근이었습니다... 너무 당황스러웠지만, 일단 톡에서 안내해준 따릉이 콜센터 1599-0120로 연락을 하였습니다.

 

미반납 안내톡

 

오후 8시가 다 되어가는 늦은 시간이었지만, 다행히 콜센터는 아직 영업중이었습니다. 그러나 저와 같은 케이스가 많았는 지 대기가 17번째로 꽤 길더라구요. 한 10분에서 15분정도 상담원 분과 연결을 기다렸고, 잠시 후 상담원 분과 통화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. 

 

수동반납 안내톡

잠금레버를 내렸으나 반납처리가 안되어 계속 추가요금이 부과되고 있다고 상황을 설명한 후, 반납을 한 정류소의 이름을 말하자 상담원님께서 수동으로 반납 처리를 도와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. 그 후 얼마 안지나 위와같이 정상적으로 따릉이가 반납되었다는 안내를 받을 수 있었고, 다행히 추가요금 건은 환불처리 해주셨습니다. 👍

 

 

 

혹시나 저처럼 따릉이가 제대로 반납 처리 되지 않아 추가요금이 부과되는 사례를 겪으셨다면, 당황하지 말고 따릉이 콜센터 1599-0120로 연락하여 반납 도움을 요청하면 될 것 같습니다. 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음에는 더 좋은 꿀팁을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^^

댓글